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해먹는 요리 이야기

베이글 샌드위치만들기, 홈브런치 베이글 어니언 샌드위치

by 질주하는황소 2021.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흐린 날씨에 아침저녁으로는 찬바람에 쌀쌀한 하루입니다. 그나마 한낮에는 기온이 11도까지 올라가 봄기운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코로나 백신 접종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다행히 백신 접종의 부작용 사례도 나타나지 않아 올해는 정말 마스크 없는 일상생활을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베이글과 양파로 간단히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샌드위치는 빵 위에 먹고 싶은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기만 하면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시간이 없을 때 종종 만들고 있습니다. 특별한 레시피는 없지만 베이글과 볶은 양파를 이용한 맛있는 베이글 샌드위치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베이글 샌드위치 만들기.

 

베이글 어니언 샌드위치 만들기(2인 기준)

'베이글 2개, 양파 1개, 슬라이스 치즈 4장, 베이컨 2줄, 토마토 1/2개, 상추 4장, 달걀 2개, 크림치즈'

 

 

베이글, 양파, 토마토, 상추,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달걀, 크림치즈를 준비합니다.

 

 

베이글을 도넛형의 딱딱한 롤빵으로 유대인의 전통적인 빵입니다. 특유의 탄력으로 크림치즈나 훈제한 연어를 곁들어 많이 먹습니다. 저는 마켓 컬리에서 GREMILL 통밀 베이글을 사용했어요.

 

 

통밀 베이글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재료를 준비할게요. 양파는 채 썰어주고 베이컨을 베이글의 크기에 맞게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양파는 채썰어 줍니다.
베이컨을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토마토는 슬라이스로 잘라주고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키친타월에 올려둡니다.

 

 

토마토는 슬라이스 합니다.
슬라이스 한 토마토는 키친타월에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이제 양파를 볶아줍니다. 팬에 버터를 1조각 녹여주고 채 썬 양파를 볶아줍니다. 

 

 

버터 1조각을 넣고 채썬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는 오래 볶을수록 단맛과 감칠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약불에 갈색으로 바뀔 때까지 오래 볶아주는 게 좋아요.(카라멜라이징이라고 하네요.)

 

 

약불에서 갈색으로 바뀔때까지 볶아줍니다.

 

 

베이글을 반으로 잘라서 마른 팬에 구워줍니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워주셔도 좋아요. 팬에 빵을 구울 때는 약불에 살짝 구워야 타지 않고 촉촉하게 구울 수 있어요.

 

 

베이글을 살짝 구워줍니다.

 

 

샌드위치에 빠지면 섭섭한 달걀 프라이와 베이컨도 구워줍니다. 저는 노른자 반숙을 좋아해서 달걀 프라이는 반숙으로 익혔어요.

 

 

베이컨과 달걀프라이를 익혀줍니다.

 

 

이제 베이글 어니언 샌드위치의 재료 준비가 다 되었어요. 반으로 자른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라주고 준비한 재료를 차곡차곡 쌓아주면 샌드위치 만들기는 끝이 납니다.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상추를 먼저 올려주었습니다. 로메인, 루꼴라 등 좋아하는 채소를 올려주셔도 상관없지만 항상 제일 아래쪽에 올려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토마토와 양파볶음에서 물이 나와서 빵이 축축해질 수 있어요.)

 

 

크림치즈를 바르고 상추를 올려줍니다.

 

 

토마토와 양파볶음, 베이컨을 올려줍니다. 저는 얇은 베이컨에 비해 씹는 식감이 훨씬 좋아 두꺼운 베이컨을 사용했어요.(비주얼이 삼겹살 같이 보이네요.)

 

 

토마토, 양파볶음, 베이컨을 올려줍니다.

 

 

치즈 두장을 접어서 올리고 달걀 프라이를 올려줍니다. 

 

 

치즈와 달걀 프라이를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반쪽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라 옆에 세워두면 완성입니다. 버터에 볶은 양파 때문인지 달큼함과 고소한 향이 가득 퍼지는 샌드위치입니다.

 

 

뚜껑 빵을 옆에 살짝 세워 마무리합니다.

 

 

노른자가 반숙으로 잘 익어 더욱 먹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플레이팅은 역시 어렵네요. 저도 언젠가는 잘하는 날이 오겠죠.(맛만 좋기를 바라봅니다.)

 

 

노른자가 반숙으로 잘익었네요.

 

 

달걀 프라이의 노른자, 흰자와 상추의 초록, 토마토의 빨강의 색감이 참 좋네요. 참! 양파볶음이 귀찮으신 분께서는 양파를 링 모양으로 슬라이스하고 찬물에 10분간 담가 아린 맛을 빼주고 키친타월에 물기를 제거해 올려주시면 아삭한 양파의 식감까지 느끼실 수 있어요.(적색양파를 이용하면 더욱 색감이 이뻐요.) 

 

 

재료들의 색감이 잘어울립니다.

 

 

노른자는 터뜨려 먹는 게 제 맛이죠. 나이프로 슬쩍 터뜨려봅니다. 역시 맛있는 건 한입 권하는 게 예의입니다. 

 

 

노른자는 터트려야죠.

 

식빵이나 바케트 등 다른 빵과는 또다른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베이글을 이용해 만든 베이글 어니언 샌드위치. 버터에 볶은 양파의 고소함과 크림치즈의 고소함, 그리고 달걀노른자의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는 베이글 어니언 샌드위치를 만들어 카페 못지않은 홈 브런치를 즐겨보시는 것 어떨까요?

 

 

베이글 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