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해먹는 요리 이야기

초간단 귤향 가득 촉촉한 닭가슴살 오븐구이 만들기

by 질주하는황소 2020.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부터 하루 종일 겨울비가 내리고 있네요. 2020년의 마지막 일요일이지만 코로나 19의 여파에 비까지 오는 날씨로 집에서 밀린 잠을 푹 잔 하루였습니다.

 

요즘 배달음식을 주로 먹는 통에 식단 조절에 실패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정신을 차리고 다시 시작해보려고 냉동실에서 꽁꽁 얼어있던 닭가슴살을 꺼내서 해동을 했습니다. 생닭가슴살을 삶아먹고 구워도 먹고 여러 방법들도 먹어도 이제는 물려서 참신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식탁 위에 있던 귤과 함께 오븐에 구워 보았습니다.

 

이름 하여 귤향 가득!! 촉촉한 닭가슴살 오븐 구이. 요리라고 할것도 없이 간단한 재료로 오븐에 굽기만 하면 끝나는 초간단 다이어트 요리를 소개합니다.

 


<닭가슴살 오븐구이>


재료
닭가슴살 100g, 귤 2개, 양파 1개, 양송이 버섯 1개,
소금, 후추

난이도


조리 시간
재료준비  5분
오븐조리 20분

귤, 닭가슴살, 양파, 양송이버섯을 준비합니다.

 

겨울 하면 생각나는 과일인 귤!! 귤의 대표적인 효능은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3~4개만 먹어도 하루 평균 비타민 섭취 권장량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귤보단 귤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을 우려 차로 마시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훨씬 좋습니다.

 

제철인 귤 비타민 C의 햠량이 높아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귤은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뼈의 밀도를 높게 해주고 칼륨 또한 많아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귤을 깔 때 속에 있는 하얀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식이섬유와 만나 체내의 중금속과 독성물질 등 노폐물을 배출시켜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은 칼슘과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해동시킨 닭가슴살은 물에 잘 씻어 준비를 합니다. 

 

해동시킨 닭가슴살을 물에 잘 헹궈 준비합니다.

 

혹시 비린내가 걱정되신다면 우유에 10~20분 정도 담가서 비린내를 제거해주셔도 됩니다.

 

우유에 20분 정도 담가 비린내를 제거합니다.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는데 간은 조금 세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면 20분 정도 재워 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금과 후추를 준비합니다.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뿌려 간을 해줍니다.

 

양파와 귤을 동그랗게 썰어 줍니다. 귤과 양파의 두께는 너무 얇지 않게 0.5cm 정도로 자르는 게 좋습니다.

 

양파를 링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귤을 링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양송이 버섯은 크게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양송이 버섯은 크게 4등분 해줍니다.

 

오븐 전용 그릇에 제일 먼저 양파를 깔아 줍니다.

 

오븐 용기에 양파를 깔아줍니다.

 

양파 위에 썰어둔 귤을 올립니다.

 

양파 위에 귤을 깔아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닭가슴살을 올립니다.

 

밑간을 한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주변에 양송이 버섯을 올리고 닭가슴살 위에 귤을 올려 덮어 줍니다. 

 

썰어준 양송이 버섯을 닭가슴살 주변으로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귤을 올려 마무리합니다.
방울토마토를 올려도 좋아요.

 

오븐에 180도 20분 구워줍니다. 제품마다 사양이 다르니 중간에 닭가슴살이 익었는지 확인하시고 익혀주시길 바랍니다.

 

180도에 20분간 구워줍니다.

 

잘 익었네요. 꺼내는데 귤향과 물씬 느껴집니다.

 

달콤한 귤향이 맛있게 나네요.

 

구워진 양파의 달끈한 향과 귤의 달콤한 향. 그리고 양송이버섯의 향까지 코끝을 자극합니다.

 

로즈마리를 깜박했네요. 나중에 데코로 올려줬어요.
귤향과 구워진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향이 맛있게 납니다.
오븐에 구웠는데도 닭가슴살이 촉촉해 보이네요.

 

닭가슴살이 귤향을 듬뿍 머금어 촉촉하게 익었습니다. 

 

닭가슴살에 촉촉하게 익었네요.
양송이 버섯도 너무 맛있게 익었어요.

 

귤과 함께 먹어 봅니다. 귤은 구워 먹으면 당도가 더 높아져 훨씬 풍미가 좋아지네요.

 

입안 가득 귤향이 퍼지네요.

 

삶아먹거나 팬에 구워 먹는 닭가슴살이 지겨워질때 귤향을 듬뿍 머금은 촉촉한 닭가슴살 오븐 구이를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귤의 비타민 C로 항산화 효과와 피부 건강까지 챙기시면서 닭가슴살로 단백질 듬뿍 드실 수 있는 귤 닭가슴살 오븐구이.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