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다음 메인 노출 7번째!!

by 질주하는황소 2021.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르른 가정의 달 5월의 첫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던 주말과는 다르게 화창하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지만 아침에는 주말보다 낮은 온도로 시작했네요. 날씨가 따듯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피로감으로 인해 많이 분들이 밖으로 나가실 것 같은데 방역지침과 마스크는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난 4월 30일 오래간만에 기분 좋은 일이 생겼어요. 제목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7번째 다음 메인 노출이 되는 경사가 있었네요. 매달 초에 1번씩 메인에 노출되어 방문수 급등을 한 번씩 보았는데 지난 4월은 블로그 권태기가 왔는지 글도 제대로 안써 11개의 포스팅 밖에 없었던 게으른 한 달이였습니다. 별다른 기대가 없이 이렇게 지나가나보다 했는데 4월의 마지막 날 기분 좋은 일을 경험했네요.

매일 일상처럼 틈 날 때면 티스토리 앱으로 '방문수가 얼마일까? 아휴 오늘도 바닥을 치고 있구나!' 절망하고 있던 터에 오래간만에 만나는 2000천 명이 넘어가는 숫자가 너무 반가웠습니다. 다른 분들의 비해 조회수도 너무 낮고 다음 저품질을 맞은 것인지 다음에서의 검색 유입도 줄고 있었던 시기라 제 게으름을 원망하고 있었는데 그나마 마지막 날 선방한 것 같았습니다.

얼마만에 만나는 천명이 넘는 방문수 인지 모르겠어요.

 

어떤 글이 올라갔는지 살펴보니 지난주에 올렸던 스테이크 비빔국수 포스팅의 조회수가 높아지고 있었어요. 캠핑 갔다가 급하게 찍어 올렸던 글이었는데 감사할 따름입니다. 얼마 만에 만나는 조회수 천 단위 인지. 다른 분들은 어떻게 조회수와 검색량을 높이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나름 키워드도 찾아서 글을 쓴다고는 하지만 요리 위주로 글을 쓰다 보니 쉽게 오르지 않는 방문수와 조회수 때문에 한숨만 푹푹 나올 때가 너무 많았네요.

스테이크 비빔국수 만들기의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스테이크 비빔국수는 간단하게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마음에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하지만 비주얼은 좋아 보이는 요리를 찾다가 만들어 본 것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참 감사했어요.

 

스테이크 비빔국수 만들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간단요리 캠핑요리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의 마지막 주간을 시작하는 월요일입니다. 제가 있는 목포는 코로나 19의 확진자 소식이 뜨문뜨문 전해지더니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5단계로 격상한다는 소

burning-bulls.tistory.com

 

하지만 금요일 저녁에 다음 메인에 노출된 것이라 예전처럼 폭발적인 방문수의 유입은 없었었요. 아무래도 유입로그가 pc에서 많이 들어오는 것으로 봐서 모바일 노출은 없이 PC 버전에서만 노출이 되어 유입 로그에도 PC 버전의 다음의 유입만 많았던 것 같아요.

언제 봐도 반가운 by 질주하는황소 입니다.

 

이전 메인 노출은 모바일 My피드에 올랐던 더라 모바일에서 유입이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아무래도 금요일 저녁 시간과 주말 pc 사용이 적어 생각보다 많은 유입이 일어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제 포스팅이 클릭하고 싶지 않은 글이었을 수도 있어요.) 지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던 묵은지 말이 김밥 만들기는 조회수가 6,000명이 넘었고 다음날까지 이어졌는데 이번 노출은 반나절 반짝 노출로 끝이 났네요.

 

6번째 다음메인 노출(MY 피드 노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일기예보처럼 뿌연 하늘이 계속되네요. 당분간 황사가 계속된다고 하니 환기는 조금 미루시고 창문 단속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지난주 월요일인 3월 8일 5번째 다음

burning-bulls.tistory.com

 

하지만 4월 포스팅 수도 얼마 없어서 큰 기대를 안 하고 있던 찰나에 또 기분 좋은 일이 생겨 5월은 더 열심히 해볼 원동력을 얻은 것 같네요. 얼마 없는 글에도 댓글과 방문해주시는 귀한 이웃님들께도 기분 좋은 5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 올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