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5번째 다음메인 노출!

by 질주하는황소 2021.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아 어제에 이어 우중충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티친님들의 피드에서 보이는 화창한 하늘 사진을 보며 따뜻한 햇볕을 쬐러 나들이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해집니다. 곧 벚꽃도 필 것 같은데 올해는 벚꽃놀이를 갈 수 있을까요? 혼자 나들이 가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해봅니다.

제목에 쓴 것처럼 오늘 5번째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퇴근길 무심코 유입 로그를 살펴보던 중 기분 좋은 주소가 떡! 하니 보였습니다. 유입 로그에 다음 모바일의 /?nil_top=mobile 적혀있었네요. 덩덜아 PC 다음에서도 /?nil_profile=daum$nil_src=... 이라는 유입 주소와 다음 모바일의 /?view=channel_homec... 이 다수 발견이 되었어요.

 

만나면 기분 좋은 유입 주소입니다.

 

몇 번의 경험으로 '다음 메인의 노출되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2월 2일 4번째 메인 노출 이후 한동안 블로그에서 멀어졌다가 다시 마음을 다 잡고 시작했는데 이런 이벤트가 생겨서 너무 기쁘네요. 어떤 글인지 열심히 찾아보니 어제 올렸던 스테이크 솥밥 만들기 포스팅이 올라왔어요.

 

스테이크 솥밥 만들기가 올라왔네요.

 

PC 다음 메인도 확인해보니 떡 하니 'by 질주하는 황소'가 쓰인 글이 올라와있습니다. 매번 볼 때마다 기분이 참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by질주하는황소가 참 반갑습니다.

 

'스테이크 솥밥 만들기'라는 글을 쓰려고 보니 11시가 넘어가는 시점이라 쓸지 말지 고민했다가 쓴 글이어서 문맥도 사진 정렬도 엉망인 부끄러운 글이었는데 감사한 일입니다.

 

스테이크 솥밥 만들기, 육즙가득 스테이크 솥밥만드는법

안녕하세요? 3월의 첫 일요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남쪽 조그마한 도시는 맑은 날씨 대신 구름 잔뜩 낀 흐린 날씨가 계속되었네요. 얼른 맛있는 도시락을 싸서 따뜻한 햇살을 쬐러 나

burning-bulls.tistory.com

 

어제 급하게 올린 글이라 그런지 다음에 검색해도 후순위로 밀려있었고 포스팅한지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글이 메인으로 노출된 건 처음이라 얼떨떨하네요. 저에게 1일 1포스팅이 꽤 스트레스여서 '일주일에 3개라도 올리자'라고 마음을 먹고 다시 시작했는데 마치 그런 고민을 알아주듯 메인 노출이라는 기분 좋은 일이 생겨 큰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부족한 글에도 공감해주시고 못난 음식 사진과 플레이팅에 "잘한다", "이쁘다"고 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시는 여러 이웃님들께 너무 감사한 저녁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3번의 고배를 마시고 4번 만에 달았고 수익이라고는 참 어이없는 수준이라 참 허망했는데 다시 힘을 내어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다시 한번 힘주시고 격려해주시는 티친님께 이 글을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